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송년 음악연주회 개최

공유
0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송년 음악연주회 개최

2014년 창단 후 4회째 정기연주회 개최, 클래식 교육 성과 선보여

15일 오후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에서는  한화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가 열렸다. 사진=한화 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에서는 한화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가 열렸다. 사진=한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한화청소년 오케스트라가 15일 오후 서울 중구 한화그룹 빌딩에서 송년 음악회를 개최했다.

한화는 “충청 지역 중고등학생 60여 명으로 이뤄진 한화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실력들을 마음껏 뽐냈다”고 밝혔다.
단원들은 이날 로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서곡',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 1악장', 영화 사운드오브뮤직의 '도레미 송', 오페라 ‘쟈니 스키키’의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 등의 정통 클래식 곡들을 연주해 한화그룹 임직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날 공연은 지휘자 채은석의 지휘로 소프라노 박지홍, 테너 채관석 등이 함께 참여하며 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화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열정이 담긴 연주로 일주일간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1년간 노력들을 칭찬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창단한 한화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충남 천안의 현악기 그룹과 충북 청주의 관악기 그룹 등 총 60여 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여, 연간 70회 가량 파트별 수업 및 합주 수업을 받고 있다.

한화는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악기 연주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공동체 인성교육도 겸하고 있다”고 전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