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귀화, 공유가 1살 동생 놀랍지 않은 이유? 원빈·소지섭은 형 ´노안의 정석´

공유
0

최귀화, 공유가 1살 동생 놀랍지 않은 이유? 원빈·소지섭은 형 ´노안의 정석´

각종 대작 영화에서 조연으로 활약하고 있는 최귀화는 남다른 노안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최귀화 페이스북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각종 대작 영화에서 조연으로 활약하고 있는 최귀화는 남다른 노안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최귀화 페이스북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부산행’, ‘곡성’, ‘택시운전사’, ‘범죄도시.’ 배우 최귀화가 출연한 영화들이다. 굵직한 영화들만 모아 놓은 것이다.
1997년 연극으로 데뷔한 최귀화는 2009년에 결혼했지만, 결혼식은 올리지 못할 정도로 생활고를 겪었다. 2014년 드라마 ‘미생’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얻은 그는 그 뒤부터 영화의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최귀화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부산행’을 함께 촬영한 공유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최귀화보다 한 살 어린 공유가 술자리에서 말을 놓자고 했지만, 최귀화가 끝까지 말을 놓지 못했던 사연이었다.

‘라디오 스타’ MC들의 두 사람의 나이 차이가 1살밖에 나지 않는다는 것에 놀라움을 표현했다.

최귀화는 노안을 대표하는 배우로 손꼽힌다. 마흔의 나이로 적은 나이는 아니지만, 연예인들의 연예계에는 늙지 않는 배우들이 많은 탓이다. 최귀화보다 1살 많은 연예인으로 대표적인 연예인은 배우 원빈이다. 소지섭 또한 최귀화보다 1살 많다.

용띠클럽으로 유명한 배우 장혁과 차태현도 2살이나 많다. 최귀화의 노안이 연예계에서 독보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