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면세점, ‘웹어워드 코리아’ 2개 분야 수상

공유
0

롯데면세점, ‘웹어워드 코리아’ 2개 분야 수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면세점이 ‘2017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2개 분야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에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제 14회 시상식을 가진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로 매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를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시상식에서 인터넷면세점과 홍보사이트로 종합쇼핑몰 분야 대상, 광고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평가방식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 걸쳐 18개 평가지표에 따라 실시되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지난 9월 전면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했다. 글로벌 통합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하여 적립금 및 언어 호환 등에 걸쳐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고객 분석 고도화를 통해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7월에는 인터넷 에코어워드(iECO AWARD)에서 장애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평가하는 인터넷표준화 혁신부문 웹접근성 분야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모든 고객에게 한 걸음 다가서는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온라인 채널은 롯데면세점을 포함한 국내 면세점 산업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한국 면세점의 선두주자로서 계속해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탑 면세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