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령과 MBC 연기대상 진행 '오상진' 복귀 심정은? "눈물…감개무량"

공유
1

김성령과 MBC 연기대상 진행 '오상진' 복귀 심정은? "눈물…감개무량"

오상진이 올 연말 MBC 연기대상 사회를 맡게 돼 화제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공식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오상진이 올 연말 MBC 연기대상 사회를 맡게 돼 화제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공식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MBC가 만나면 좋은 친구로 거듭나는 모양새다.

MBC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상진이 배우 김성령과 함께 2017 MBC연기대상 사회자로 내정됐다. 오상진이 MBC에서 사회를 보는 것은 지난 2013년 퇴사 후 처음이다. 오상진은 2012년 MBC파업을 계기로 퇴사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오상진이 과거 MBC 예능에 출연해 눈물 쏟은 모습이 화제다. 당시에도 MBC에서 퇴직한 상태였던 그는 MBC에 다시 오게 된 심경을 밝히며 눈물을 참지 못했다.

지난 4월 5일 오상진은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다. 오상진은 이날 방송 말미에 눈물을 훔쳤다.

오상진은 “MBC에 5년 만에 왔다”고 말했다. 그는 “고향에 와서 조명을 받는 자체가 감개무량”이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오상진은 “상암에 올 때면 MBC사옥 주변을 맴돌았었다”면서 기어코 눈물을 보였다.

올해 말 MBC에서 사회를 맡게 된 그의 심경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오상진과 김성령이 진행 할 2017 MBC 연기대상은 오는 30일 방송될 예정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