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중장년 취업 더하기 특강 개최

공유
0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중장년 취업 더하기 특강 개최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 120여 명 참여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전경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4일 전경련컨퍼런스센터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2017 공감잡담(취업 더하기 특강)’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재취업과 창업전략은 물론 중장년들의 관심 분야인 건강, 재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강연에는 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참석해 ‘건강 행복 재테크, 100세 건강법’에 대해 강의했고. 국민연금공단 김민경 강사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그 중요도가 더욱 커진 ‘노후 재무준비’에 대해 강연했다.

은퇴 후 생계유지방안으로 가장 많이 꼽고 있는 ‘재취업’ 성공전략에 대해서는 위너스 미래설계 김명자 대표가 실전적인 취업 노하우를 제시했으며, 강남대 고태형 교수는 ‘성공창업 전략’ 강의로 창업성공신화를 꿈꾸는 중장년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배명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은퇴 후 인생후반전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필수사항이 되었지만, 개인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전경련 일자리센터를 통해 인생 후반부 준비를 위한 생애경력설계, 재취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