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티웨이항공·에어부산·제주항공 外

공유
0

[저가항공 무시하냐?] 티웨이항공·에어부산·제주항공 外

사진=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 티웨이항공, 예약센터(콜센터) 채용


티웨이항공의 자회사인 ‘티웨이에어서비스’가 예약센터(콜센터)의 업무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본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일부터 티웨이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회사인 '티웨이에어서비스(TWAYAIR SERVICE, ‘TAS’)'의 예약센터 업무 담당자를 모집 중이다. 예약센터는 전화를 통한 예약 업무, 여정 변경, 부가 서비스 신청 등 고객과의 접점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곳이다. 티웨이에어서비스 예약센터는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에어부산, 울산공항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지난달 30일부터 김포발 울산행 항공편을 시작으로 울산공항에 신규 취항했다. 에어부산은 울산~김포 노선을 하루 3회, 울산~제주 노선을 하루 2회씩 운항한다.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의 울산공항 정기 노선 개설이다. 에어부산 울산~김포 노선의 경우 스케줄 편의를 위해 하루 왕복 3회 운항한다. 울산 첫 출발 항공편이 아침 7시 40분이며, 마지막 항공편의 울산 도착은 저녁 9시다.

◇ 제주항공 호텔 브랜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로 확정

제주항공이 건설 중인 호텔 브랜드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로 결정됐다. 글로벌 최대 규모 호텔체인인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의 브랜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에 2572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며, 불필요한 서비스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제주항공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하는 콘셉트의 호텔이다. 제주항공의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되고,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인 신촌 홍대입구역에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에 약 300실 규모로 건설되고 있으며, 2018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 진에어, 청약 경쟁률 134.05대 1 기록

진에어가 지난달 29과 30일 양일간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이 134.05대 1을 기록했다. 배정 물량 240만주에 대해 총 3억2172만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5조1154억원으로 집계됐다. 진에어는 지난달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 희망밴드 최상단인 3만18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