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 4세대 프라이드, 중동서 올해의 컴팩트 세단 선정…국내 출시는 언제?

공유
1

기아 4세대 프라이드, 중동서 올해의 컴팩트 세단 선정…국내 출시는 언제?

기아차 리오(국내명 프라이드)가 2017 아랍 휠즈 어워즈에서 올해의 컴팩트 세단에 선정됐다.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차 리오(국내명 프라이드)가 2017 아랍 휠즈 어워즈에서 올해의 컴팩트 세단에 선정됐다.
기아자동차 리오(국내명 프라이드)가 27일(현지시간)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2017 아랍 휠즈 어워즈’에서 올해의 컴팩트 세단 부분을 수상했다.

아랍 휠즈 어워즈는 중동 지역 유력 잡지 아랍 휠즈가 주관하며 세 명의 심사위원과 독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선정한다.
캄팩트 세단에 선정된 기아차 리오는 이미 올해 2월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델이다. 현재 리오는 해외에서 약 11만대 이상의 판매를 올리고 있는 기아의 효자 차종 중 하나다.

특히 이번 아랍 휠즈 어워즈에 뽑힌 리오는 1.4리터, 100마력 가솔린 엔진, 6단 자동변속기, 크루즈 컨트롤, 전자 제어 장치 등 중형급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포함됐다.

기아차 리오 이외에도 올해의 대형 세단에 현대차 아제라(국내명 그랜저)가 선정됐다.

올해의 소형 세단 부분에 토요타 코롤라, 중형세단 닛산 알티마, 소형 SUV 혼다 CR-V가 선정됐다. 특히 소형 부분에서 아시아 브랜드의 강세와 함께 프리미엄 모델 부분에선 유럽 브랜드가 주를 이뤘다.

프리미엄 성능 쿠페 부분에 메르세데스 - 벤츠 AMG GT, 프리미엄 성능 세단에 알파 로미오 줄리아 QV , 슈퍼카 부분에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먼스 모델이 선정됐다.

한편 기아차 리오(국내명 프라이드)는 지난 1987년 국내에 출시돼 인기를 끈 모델이다. 2000년 1세대 모델이 단종 됐지만 2005년 2세대, 2011년 3세대를 출시하며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 출시된 4세대 리오는 내년 초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