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CJ헬스케어 JW중외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CJ헬스케어 JW중외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한미약품, 사노피 당뇨신약 임상 3상 시작

사진=한미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뒤 글로벌 제약회사 사노피에 기술 이전한 당뇨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임상 3상이 다음달 4일 시작된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GLP-1 계열의 당뇨치료제로, 매일 맞던 주사 주기를 주1회에서 최장 월1회까지 연장시킨 바이오신약이다. 한미약품 기반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됐으며, 2015년 11월 사노피에 기술 수출됐다.

◇ CJ헬스케어, 서울시 유공 표창 수상

CJ헬스케어는 27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진행된 ‘2017 자원봉사 유공표창 수여식’에서 기업부문 유공표창을 수상했다. CJ헬스케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MOU를 체결한 이후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유공표창을 받게 됐다.

◇ JW중외제약, 장애인 예술가 작품 담은 새해 달력 공개

JW중외제약은 장애인 예술가의 작품을 2018년 새해 달력의 메인 이미지로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달력에는 자폐성 장애 2급인 한부열 작가의 작품 ‘한부열과 아줌마들’이 사용됐다. 이 작품은 ‘2016 JW 아트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작가를 응원하는 이들이 함께 하는 모습을 독특한 드로잉 기법으로 표현했다.

◇ 대원제약, 장대원 캠페인 진행

대원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장대원’ 브랜드를 론칭하고, 겨울철 가족 건강을 위한 ‘겨울철 우리 가족을 위한 장(腸)한 생각 하루 한 번 장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것으로, 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됐다.

◇ 유유제약,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 출시

유유제약이 어린이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특허원료인 CBP를 함유한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을 출시했다. ‘앙팡 하이키커 츄어블’의 주성분인 CBP(Colostrum Basic Protein)는 성장호르몬의 일종으로 성장기 키 성장에 관여하는 IGF-1(Insuln-like Growth Factor 1, 인슐린양성장인자)이 고농도로 포함된 성장촉진용 식품 조성물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