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달성…영업이익 개선 및 ROE 상승추세 뚜렷

공유
0

삼성증권,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달성…영업이익 개선 및 ROE 상승추세 뚜렷

삼성증권 홈페이지 캡처
삼성증권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삼성증권이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영업 전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시장 예상치 상회하는 양호한 이익 증가세를 시현했다.

삼성증권은 이날 공시를 통해 3분기 영업이익은 1157억원으로(FN가이드 예상치 896억) 작년 동기대비 77.0%, 전 분기 대비 31.4% 증가했다고 밝혔다.
3분기 당기순이익도874억원으로(FN가이드 예상치 700억) 작년 동기대비 74.8%, 전 분기 대비 30.9%으로 늘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올 들어 3분기 연속으로 증가했다.

이는 거래대금 확대로 인한 '순수탁수수료' 증가 외에도 ELS 판매와 조기상환 확대로 '금융상품 수익' 증가했고, 구조화금융 수익 확대로 '인수 및 자문 수수료'도 증가하는 등 영업 전 부문에서 전 분기 대비 견조한 실적개선 달성했다는 게 삼성증권의 설명이다.

3분기 연환산 ROE도 8.2%로 3분기 연속 상승세 달성 (2분기 6.4%, 1분기 5.6%)했다.

한편 WM영업부문의 경쟁력 우위를 지속했다.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1억원 이상 고액 개인고객 자산 100조원 돌파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