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능 3주 앞으로… 수험생 눈 관리에 보령제약 '아이스파'

공유
2

수능 3주 앞으로… 수험생 눈 관리에 보령제약 '아이스파'

사진=보령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보령제약 제공
곧 다가올 수능대비를 위해 책과 씨름하는 수험생들의 눈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3 수험생의 경우 단기간 집중하는 탓에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두통을 호소해 공부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있어 눈 관리는 필수적이다.
눈의 피로는 결국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두통을 유발시켜 피로감을 더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40∼50분간 공부를 했다면 5분 정도는 쉬어주는 것이 좋다. 책을 볼 때는 직접 조명을 피하고, 방과 책상의 조명을 동시에 사용해 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쉴 때는 눈을 천천히 깜박여주거나, 시선을 먼 곳을 보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물샘을 자극해 안구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또 눈동자로 큰 원을 그려 안구운동을 하거나 두 손바닥을 맞대고 10초 정도 비벼서 열을 낸 후 손바닥을 부드럽게 눈 위에 올리는 동작을 하루 2∼5회 이상 반복하면 긴장돼 있던 눈의 근육이 풀리게 된다.

눈 주변을 손가락으로 눌러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잠자기 전 뜨거운 물수건으로 눈을 마사지하는 것. 눈의 피로를 풀어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이와 함께, ‘아이스파’와 같은 제품으로 지속적으로 눈 관리를 해주는 것도 매우 좋다. 보령제약 아이스파는 눈을 감싸주는 따뜻한 온열 스팀으로 눈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고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주는 일회용 안대 형태의 아이디어 제품이다.

2003년 미국 안과의사 협회지에 게재된하버드 의대 연구논문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환자에게 15분간 온찜질을 한 결과,환자의 눈물막지질층의두께와 지질분비량증가에 뚜렷한 영향을 주어 눈의 건조함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확인되는 등온찜질의 효과는 이미 검증된 바 있다.

‘아이스파’는 기존의 온열∙발열안대에서 한 단계 나아가 40℃ 스팀(증기)이 발생되는 일회용 안대 형태의 제품으로, 눈을 따뜻하게 온열찜질해 안구건조증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특허받은고글형 발열체 구조 내 철분,수분,황토를 포함하여비닐케이스를 개봉하면 공기중의 산소가 발열체에 접촉하면서 발열체 내 철분이 산화하며 20분간 지속적으로 발열된다. 고글형 구조로 인하여 안대 중앙부위의 열 순환 통로를 통해 미간부분을 포함한 양쪽 눈 전체에 열감이 고르게 전달되는 것이 강점이다.또한 발열체에 포함된 황토성분은원적외선을 발생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며,열로 인해 발생하는 수증기는 안구건조 증상을 완화해준다.
아이스파는일상생활 중 공부나 스마트기기 사용, 업무 등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을 느낄 때 언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얇은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눈가에 확실히 밀착시켜 주면서 눈 주위가 촉촉하게 젖어 마치 스팀욕을 한 것 같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일회용 시트 타입으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여 공부한 후, 잠들기 전, 여행 중에 휴식을 취하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눈의 건조 및 피로감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이스파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료제공: 보령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