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 출시

공유
0

NHN엔터,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 출시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가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가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가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출시했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직접 지원해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일본 ‘컴파스’ 등을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맞춰 런칭하며 게임베이스를 테스트 해 왔다.

게임베이스 개발을 총괄한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에 우선 활용되며 서비스 품질과 효과를 검증한 만큼, 타 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