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날씨] 힐링 가을단풍 떠나요…오늘 쾌청 10도 내외 일교차, 내일 태풍 란 북상

공유
0

[주말날씨] 힐링 가을단풍 떠나요…오늘 쾌청 10도 내외 일교차, 내일 태풍 란 북상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맑은 가을 하늘과 절정을 향해 치닫는 가을단풍 떠나요."

주말인 토요일 21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느끼며 힐링 단풍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러나 내일 날씨는 제21호 태풍 '란'의 간접영향으로 제주와 남해·동해안 일부 내륙은 강풍과 비바람이 치는 궂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오늘은 제주와 해안가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다고 예보했다.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좋음으로 쾌청한 가을 하늘을 볼 수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광주 울산 12도, 대전 전주 대구 강릉 11도, 부산 15도, 인천 목포 창원 13도, 제주 18도, 포항 16도, 춘천 9도, 수원 10도, 세종 8도로 오늘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서울 광주 24도, 대전 전주 수원 세종 창원 부산 청주 23도, 대구 인천 목포 춘천 22도, 제주 울산 포항 강릉 21도로 오늘보다 1~도 가량 높겠다. 아침과 낮의 기온 차이가 10도 내외로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북서쪽에서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고, 제21호 태풍 ‘란(LAN)’이 일본 열도 쪽으로 북상함에 따라 기압차가 커지면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은 풍랑특보가 발효 되었다.

오늘은 동해상, 내일(22일)은 동해안과 남해안에 강풍과 높은 물결에 의한 피해가 우려되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