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더패키지' 정용화X이연희 케미에 프랑스 여행 문의 폭주…여행비 얼마?

공유
1

'더패키지' 정용화X이연희 케미에 프랑스 여행 문의 폭주…여행비 얼마?

'더 패키지' 방송으로 프랑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더패키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더 패키지' 방송으로 프랑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더패키지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더 패키지' 방송으로 프랑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0일 밤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에서는 파리를 벗어나 오베르와 몽생미셸로 떠난 패키지 팀의 모습이 그려졌다.
해당 방송이 나가자 시청자와 누리꾼들은 여행사,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패키지 여행에 대한 문의를 쏟아내고 있다.

보통 여행사에서 추진하는 프랑스 패키지 여행은 서유럽 국가 중 일부 국가를 함께 여행하는 코스로 일정을 짠다. 프랑스를 포함해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모나코 등 서유럽 국가가 그 대상이다.

프랑스 패키지 가격은 보통 130만원대 부터 200만원 초반대를 이루며, 일부 상품은 300만원 대에 달하는 등 고가의 상품도 존재한다. 이는 포함된 여행지와 체류 일정에 따라 가격 대가 달라지며, 금액대 별로 항공사와 숙박 등이 차이를 보일 수 있다.

비수기에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떠날 수 있고, 휴가시즌으로 불리는 성수기에는 2배 이상을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여행객이 프랑스를 패키지로 선호하는 이유는 의사소통 해결과 함께 숙박과 교통, 식사 등이 한 번에 해결된다는 것이다. 반면 패키지는 여행은 주로 단체 관광객 위주로 짜여지다 보니 단체 여행으로 인한 불편함과 정해진 일정에 따라 움직여야 하는 단점이 따른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