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블리’ 마동석 명예경찰 위촉… “경찰보다 더 경찰스러워”

공유
0

‘마블리’ 마동석 명예경찰 위촉… “경찰보다 더 경찰스러워”

영화 '범죄도시'에서 열혈 형사로 열연한 배우 마동석이 제72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명예경찰로 위촉됐다 / 사진=마동석 인스타그램이미지 확대보기
영화 '범죄도시'에서 열혈 형사로 열연한 배우 마동석이 제72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명예경찰로 위촉됐다 / 사진=마동석 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영화 ‘범죄도시’에서 진짜 경찰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마동석의, 마동석에 의한, 마동석을 위한 영화”라는 극찬을 받은 배우 마동석이 제72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명예경찰로 위촉됐다.

20일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서 마동석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위촉장과 계급장을 받으며 명예경찰이 됐다.
마동석은 범죄도시는 물론 각종 영화·드라마에서 대한민국 경찰의 위상을 드높인 공을 인정받아 이날 명예경찰로 위촉됐다.

마동석은 “의미 있는 날 명예경찰로 위촉돼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다. 명예경찰로서 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마동석은 근육질의 우직한 외모에서 풍기는 터프함과 달리 ‘큐티’ 반전 매력을 갖추고 있어 인기다.

‘마블리’라는 애칭으로 ‘미닛메이드’와 배달음식 앱 ‘배달통’, ‘유한젠’ 등은 물론 최근에는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 광고까지 섭렵했다.


이동화 기자 dh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