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동화약품 보령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동화약품 보령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이지톡 심포지엄 개최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지난 2~3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50여명의 대학병원 피부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이지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웅제약이 보유한 만성손습진 치료제 ‘알리톡’과 상처치료제 ‘이지에프새살연고’를 기반으로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만성손습진 치료와 상처치료에 대한 최신지견, 알리톡과 이지에프새살연고 치료 효과 및 임상 적용 사례가 발표됐다.

◇ 동화약품, GSK와 OTC 10개 품목 판매 및 공급 협약

동화약품은 GSK Consumer Healthcare Korea와 GSK CH 보유 일반의약품 전품목 등 OTC 부문 총 10개 품목에 대한 판매 및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 동화약품이 10월부터 판매할 품목은 위장질환 치료제 ‘잔탁’, 다한증치료제 ‘드리클로’, 틀니 관리제품 ‘폴리덴트’, 코막힘 완화밴드 ‘브리드라이트’, 시린이치약 ‘센소다인’ 등이며 연간 예상 매출액은 약 250억원대이다.

◇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제대혈은행, 베페 참가

보령제약그룹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제대혈은행이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제32회 베이비페어 베페에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중 제대혈 계약 고객 대상 가격할인은 물론, 보관 연장서비스 등의 기본혜택과 함께 13만원 상당의 출산준비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수유쿠션, 등 최대 3가지 이상의 선물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 경동제약, 픽토민정 우선판매품목허가권 획득

경동제약의 픽토민정이 당뇨병 치료제인 액토스메트 제네릭 중에서 단독으로 우선판매품목허가권을 획득했다. 경동제약은 지난 4월 24일 액토스메트의 제제특허 회피에 성공, 지난달 23일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픽토민정은 허가받은 8개의 제네릭 중 유일하게 우선판매품목허가권을 획득함으로써 9개월간 시장을 독점하게 되며 이르면 다음달 출시가 예상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