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네트워크 이용 세계적 스타트업 육성

공유
2

글로벌 네트워크 이용 세계적 스타트업 육성

[GMB대상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팅 부문]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

글로벌이코노믹이 주최한 '글로벌 경영브랜드 대상'에서 국민대 창업지원단이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이 주최한 '글로벌 경영브랜드 대상'에서 국민대 창업지원단이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이민석)이 6일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 글로벌경영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창업 엑셀러레이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및 글로벌 시장진출에 큰 역량을 발휘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청년창업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창업중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총장 직속 기구로 설립된 후 창업정책, 투자, 보육 등의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기관으로 급부상했다.
디자인, ICT 및 융합분야의 특성화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대학과 인근지역을 기반으로 한 창의융합스타트업을 육성함으로써 경제적으로 낙후된 서울의 구도심지역을 혁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들 창업기업을 국민대학교가 확충한 독보적인 글로벌 창업지원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세계적인 스타트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청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창업대학원 지원사업’, 교육부의 ‘사업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K+)육성사업’, ‘대학 창의적 자산활용화 지원사업’, 미래창조과학부의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공학분야/융합분야)’을 비롯해 서울시, 특허청,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장학재단 등 유수의 국가기관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