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환익 한전 사장,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 방문… 에너지 플랫폼 확장 나서

공유
0

조환익 한전 사장,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 방문… 에너지 플랫폼 확장 나서

조환익 한전 사장이 그리드위즈와 SK네트웍연구원 현장을 방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환익 한전 사장이 그리드위즈와 SK네트웍연구원 현장을 방문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이 4차 산업혁명 스타트업 기업인 그리드위즈와 SKT네트웍연구원 현장을 방문해 에너지 플랫폼 확장에 나섰다.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이 1일 경기도 분당구에 소재한 4차 산업혁명 기술기업인 그리드위즈와 SKT네트웍 연구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력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Digital KEPCO’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그리드위즈는 4차 산업혁명 스타트업으로 전기차를 이용한 양방향 충방전 기술인 'V2G(Vehicle to Grid)'를 이끄는 기업이다.

SKT네트웍 연구원은 국내업계 최초로 AI 음성인식 스피커를 출시했고,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한전과 Digital KEPCO 인프라 기술 연구를 협업하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그리드위즈 방문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이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창업에 성공하는 사례가 더 많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전은 이번 기업방문을 통해 향후 에너지마켓플레이스(Market place)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현장의견을 수렴했다. 향후 수요관리사업 협력과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사업 활성화 협업 등을 통해 전력에너지 분야의 4차 산업혁명 추진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