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출시

공유
0

KT,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출시

CCTV, 출동서비스에 IoT와 빅데이터 분석 결합

KT가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인 ‘KT GiGAeyes(이하 기가아이즈)’를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들이 KT의 기가아이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KT가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인 ‘KT GiGAeyes(이하 기가아이즈)’를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들이 KT의 기가아이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KT가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인 ‘KT GiGAeyes(이하 기가아이즈)’를 출시했다. 기가아이즈는 KT의 미래 핵심사업 ‘5대 플랫폼’ 중 ‘재난안전보안’ 플랫폼 분야의 주요 서비스다.

기가아이즈는 사업장에 설치된 IP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을 KT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에 저장하고 분석해 고객에게 고화질 모니터링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가아이즈는 기존 CCTV, 출동서비스에 IoT(사물인터넷)와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기가아이즈는 ▲Full-HD급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저장 ▲실시간 영상분석(Video Analytics)을 이용한 이상상황이 감지 알림 시스템 ▲KT텔레캅 전문 출동서비스 월 2회 무상 제공 ▲도난이나 상해사고 발생 시 보상 보험서비스 ▲문열림‧연기‧동작‧소리 감지와 온습도 센서 등 IoT 기기 연동을 통해 일반적인 카메라가 촬영할 수 없는 상황을 인지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통해 제공되는 통계 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 등 기능을 갖췄다.

또 기가아이즈는 지능형 영상분석 6종(침입감지, 피플카운트, 체류시간분석, 스마트영상검색, 스마트영상요약, 카메라 훼손감지/상세 내역 첨부파일 참고)을 무료로 제공해 마케팅 자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KT 측은 “기가아이즈는 영상 데이터를 100% 암호화하고 KT 네크워크 보안관제센터에서 24시간 관리하기 때문에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며 “고객 사업장에는 영상녹화장치 설치가 불필요하기 때문에 녹화장치의 분실, 훼손, 도난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장치 유지를 위한 전기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가아이즈 스마트형과 기가아이즈 센서형 두 가지 상품으로 출시된다. 스마트형은 지능형 영상분석 6종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센서형은 IoT 기기 연동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오는 10월 출시 예정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