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대구경북본부, 모바일 관리소 운영.. 주민 긍정 평가

공유
0

LH대구경북본부, 모바일 관리소 운영.. 주민 긍정 평가

[글로벌이코노믹 서성훈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해마다 품질이 개선되고 제품 하자에 대한 완벽한 보수가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고객 만족지수가 개선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주목하고, 즉각적인 해결방안 마련을 위하여 ‘고객만세 TF’를 구축 연 초부터 적극적인 혁신노력을 전개해 왔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고객만세 TF에서는 고객필요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즉각적인 개선과제로 ‘모바일 관리소’운영과 함께 ‘아이 방 더하기 서비스’를 신설, 본격 시행에 나섰다.
‘LH모바일 관리소(가칭 LH e-관리센터)’는 관리소가 없는 다 가구 주택의 입주자와 LH의 주택관리 전담 조직이 함께 참여하는 카카오 톡 대화방을 만들고 대화방을 통해 입주자의 문의 및 불편사항, 하자보수 요청에 대하여 LH 주택관리 전담 조직이 실시간으로 상담 및 문제에 대한 조치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LH대구경북지역본부 고객만세TF에서는 LH e-관리센터를 통해 임대료 및 관리비 문의 등 하자보수 외 주거생활 전반에 걸친 고객문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폭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간단히 차단기 설정만으로도 해결 가능한 단전, 단수 같은 문제는 영상통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하자보수 일정, 건물소독 시간 등을 명확하게 안내하고 일정조율이 편하게 가능토록 조치했다.

LH e-관리센터는 고객을 위한 LH대구경북지역본부만의 혁신활동 중 한가지로 상반기 중 관내 3개 다가구 주택을 대상으로 시범시행 되었으며 현재 전면 확대시행을 위한 내부논의 중으로 공식적인 서비스로 도입 시 장차 카카오 톡을 통한 관리비 수납까지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한 부가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만족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구시 남구 대명동에 거주하는 김모 씨는 “그 동안 불편하거나 의문사항에 대해서 LH측에 연락할 때마다 연락처도 다르고 담당자도 달라 헷갈리고 불편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카톡으로 한곳에서 편리하게 다 물어볼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다. 또한 같은 건물에 사는 다른 입주민과도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대화수단이 되어 더욱 좋다”고 말했다.


서성훈 기자 0048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