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6개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 400만명 다녀갔다

공유
0

포항시, 6개 해수욕장 일제히 폐장.. 400만명 다녀갔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성훈 기자] 경북 포항시 지정 6개 해수욕장이 20일 일제히 폐장했다.

지난 6월 17일 개장 한 영일대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짧게는 58일, 길게는 65일의 개장 기간동안 400만명이 넘는 피서객들이 다녀갔다.
가장 많은 피서객들이 찾은 곳은 포항을 대표하는 영일대해수욕장이다. 전국 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 대회와 영일만 전국요트대회 등 각종 대회가 열렸다.

월포해수욕장은 락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주말마다 전통후릿그물체험행사를 열고 잡은 고기는 즉석에서 시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반달형의 백사장 길이 400m, 폭 50m의 구룡포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크기는 다소 작지만 구룡포만의 특색을 가진 맨손 오징어잡기체험행사 등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로 6만명이 넘는 피서객이 다녀갔다.

화진해수욕장에서는 조개를 잡으면서 음악도 즐길 수 있는 ‘도랑치고 가재잡는’ 일거양득 이색행사가 열렸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조개도 잡고 여기에 다양한 경품행사까지 더해져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은 큰 만족감을 보였다.

해수욕장에서 펼쳐진 다채로운 축제와 체험행사들은 특히 구매력이 높은 젊은 층의 유입을 유도해 지역 상권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을 만들고자 향후 자체적으로 해수욕장 운영에 관한 평가를 실시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해수욕장 환경정비 및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폐장 이후에도 포항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 각종 축제 등을 통해 얻은 교훈과 문제점을 올바로 진단하고 향후 해수욕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찾아 선보일 것”이라며 “동해안 최고 피서지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성훈 기자 0048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