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한-아세안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 인천대에서 열려... 전통자수 목공예 등 한국전통문화 체험

공유
0

2017 한-아세안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 인천대에서 열려... 전통자수 목공예 등 한국전통문화 체험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한-아세안센터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를 주제로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2017 한-아세안 청년 네트워크 워크숍'를 인천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는 아세안과 한·중·일 13개국 청년 80여명이 인천 송도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교류를 진행한다.
2017년 한·아세안 청년 네트워크숍은 국립인천대의 지원과 협조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 학생들은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남상민 UN ESCAP 동북아사무소 부대표의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듣고, SDGs와 청년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과 발표가 있었다.

이어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해 인천시의 쓰레기소각, 자원화 시설을 둘러보며, 인천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정책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인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에서는 장인들로부터 직접 화각공예, 전통자수, 목공예, 자수 등을 배우고 만들며,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했다.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해 인천시의 쓰레기소각 장면을 지켜보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해 인천시의 쓰레기소각 장면을 지켜보고있다.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