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도 해지에도 원금손실 걱정 ‘뚝’… 이자에서만 사업비 차감하는 연금보험 출시

공유
1

중도 해지에도 원금손실 걱정 ‘뚝’… 이자에서만 사업비 차감하는 연금보험 출시

가입 이후 언제 해지하더라도 원금을 보장해 주는 연금보험 상품을 IBK연금보험이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가입 이후 언제 해지하더라도 원금을 보장해 주는 연금보험 상품을 IBK연금보험이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가입 이후 언제 해지하더라도 원금손실의 걱정이 없는 연금보험이 출시됐다.

연금전문보험사인 IBK연금보험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가입 즉시 원금이 보장되는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보험사가 판매하는 연금상품의 경우 타 금융상품에 비해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중도 해지 시 손해를 본다는 단점이 있었다.

IBK연금보험이 선보인 이 상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기존 보험 상품처럼 가입자가 납입한 원금에서 사업비를 차감하는 않고 이자에서 사업비를 차감하기 때문에 가입 이후 언제 해지하더라도 원금손실이 없다.

일부 인터넷 전업 보험사에서 유사한 연금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그 경우도 가입 이후 바로 해지시 약간의 원금 손실은 발생한다.

이 상품은 IBK연금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소요 시간은 5분 정도로 간단하다.

한편 IBK연금보험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 주유권, 스타벅스 커피 등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