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두타몰, 세븐일레븐, GS리테일

공유
0

[이곳이 그곳?] 두타몰, 세븐일레븐, GS리테일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두타몰, 신진디자이너 발굴 콘테스트 ‘2017 서바이벌패션K’


이미지 확대보기

두타몰은 서울시, 동대문미래창조재단,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국내 대표 CEO형 신진디자이너 발굴 콘테스트인 ‘2017 서바이벌패션K’를 개최하고 오는 7월 9일까지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서울시와 공동주최로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서바이벌패션K’ 콘테스트에서 대상 수상 시 본인의 브랜드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두타몰 매장이 1년간 무상 제공되고, 3천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세대 유망 디자이너를 꿈꾸는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서바이벌패션K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본인의 스타일화를 7월 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세븐일레븐, 우수 경영주와 '행복충전 해외연수 프로그램'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 우수 경영주를 대상으로 한 '행복충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행복충전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전국 각 지역 별로 매장 관리 우수 점포와 장기 운영 점포 위주로 총 25명의 경영주가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경영주를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일본의 선진 편의점 문화 체험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경영주들의 재충전을 위하여 역사 유적지를 관광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해외 연수단은 오사카성 관광을 시작으로 세계문화유산인 청수사, 3대 온천으로 손꼽히는 아리마 온천 등을 방문한다.

◇GS리테일(GS25),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선정


2016년도 동반성장지수 기업 평가에서 GS리테일(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우수’등급에 선정됐다. GS리테일(GS25)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28일(금일)에 발표한 ‘16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공표 대상 155개 대기업 중 새로 신설된 가맹업 부문에서 ‘우수’ 등급에 선정 됐다. 이번 ‘우수’평가는 지금까지 GS리테일(GS25)이 진행해온 다양한 활동의 결과이다. ‘16년 7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경영주와 본부간에 상생 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상생을 선도하였다. 협약 전에도 경영주 간담회를 통해 경영주와 소통하면서 점포에서 효과적으로 영업활동을 진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경영주와의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에 노력하고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