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KT&G, 담배 수출·홍삼판매 호조에 주목”

공유
0

IBK투자증권 “KT&G, 담배 수출·홍삼판매 호조에 주목”

KT&G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KT&G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IBK투자증권은 28일 KT&G에 대해 "담배 수출과 홍삼판매 호조에 주목해야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14만원으로 1만원 상향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546억원, 37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1%, 9.3% 늘어날 전망"이라며 "담배수출 및 홍삼 판매 호조에 기인한 견조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담배의 2분기 별도 매출액은 7662억원으, 영업이익은 3417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아이코스 공급 물량이 적고 담뱃갑 경고 그림에 따른 수요 감소세가 완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국내 담배 판매량 감소에 대한 우려는 제한적이며 60% 초반의 점유율은 유지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또한 남미와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 성장세가 빠르게 확대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김 연구원은 해외 담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6.2% 증가할 것이라 예상했다.

홍삼의 경우도 젊은층의 자가 섭취 수요가 늘면서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다.

김 연구원은 "KGC인삼공사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875억원, 402억원으로 전망된다"며 "최근 20~30대의 자가섭취용 홍삼 제품 구매가 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 확대로 홍삼 판매 호조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코스가 출시된지 한달이 채 안됐고 BAT의 글로(GLO)도 출시 전임을 고려하면 궐련형 전자담배의 국내 성장 가능성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다"며 "다만 KT&G도 3분기말 궐련형 전자담배를 출시해 적극 대응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궐련형 전자담배 이슈가 절대적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기는 어렵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