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버워치 국가대표 선수 명단 발표 ‘이번에도 전승우승?’

공유
0

오버워치 국가대표 선수 명단 발표 ‘이번에도 전승우승?’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여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단이 19일 공개됐다.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여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단이 19일 공개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작년의 영광을 다시 쓸 수 있을까.

19일 오후 8시 오버워치 공식 스트리밍을 통해서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대표 선수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탱커 역할에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의 'Mano' 김동규, 루나틱하이의 'Zunba' 김준혁가 선출됐다. 딜러 역할에 'FL0w3R' 황연오, LW 블루의 'Saebyolbe' 박종렬이 뽑혔다. 힐러군에는 루나틱 하이 'Tobi' 양진모와 'ryujehong' 류제홍이 자리를 차지했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은 지난 5월 선출된 '국가대표 위원회'에 의해 이뤄졌다. 위원회는 선수들의 개인 역량과 팀원 간 시너지, 브리핑 능력, 지난 경기 활약 등을 고려하여 선수들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국가대표 위원회는 ‘THE MARINE’ 김정민 해설, ‘RUNNER’ 윤대훈 러너웨이 주장 겸 감독, ‘YONGBONGTANG(용봉탕)’ 황규형 해설로 구성돼 있다.

작년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전승우승을 해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였다.

선정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위원회의 감독하에 폴란드 카토비체로 향해 조별 스테이지 경기 일정을 치르게 된다. 대한민국은 E조로서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와 조별 예선을 벌이며 조 2위안에 들 경우 F조 상위 2개 팀과 플레이오프 경기를 진행한다. 플레이오프에서도 승리하면 오는 11월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본선 무대에서 우승을 향한 치열한 승부를 벌이게 된다.

앞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은 32개국이 참여하는 조별 스테이지 경기를 치른다. 대한민국이 속해있는 E조는 네덜란드,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이 속해 있다. 경기는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열린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