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트 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환급금 찾아가세요”

공유
3

‘스마트 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환급금 찾아가세요”

19일 '스마트 초이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통신사별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스마트 초이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통신사별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19일 '스마트 초이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통신사별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초이스의 주요 서비스로는 단말기지원금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통신 미환급액 조회, 모바일상품권 등이 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통신서비스를 해지하실 때 처리되지 못하고 통신사에 남아 있는 금액을 환급받는 서비스다.
특히 통신사(SKT, KT, LG 유플러스)와 관계없이 한 곳에서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미환급액 조회'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통신사별로 모두 체크해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 같은 서비스는 홈페이지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조회 시간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정해져 있으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조회가 되지 않는다.

한편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조회 가능하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