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영상 시청을 넘어 일상공간을 갤러리로 만든다”

공유
0

삼성전자 “영상 시청을 넘어 일상공간을 갤러리로 만든다”

라이프스타일 TV '정수' 더 프레임 국내 출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TV '더 프레임'이 19일 국내에 출시됐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TV '더 프레임'이 19일 국내에 출시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TV 제품이 단순한 영상 시청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TV가 일상의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활용도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9일 QLED TV에 이어 라이프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주는 ‘더 프레임’을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더 프레임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떠한 설치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이다.
더 프레임의 아트 모드는 제품에 내장돼 있는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화면에 띄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본창, 얀 아르튀스-베르트랑 등 전세계 37명의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 100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더 프레임은 일상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TV를 예술 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통해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더 프레임은 디자인 자체로도 혁신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본체는 차콜블랙 색상이나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윌넛·베이지우드·화이트 등 3가지 옵션 중 설치공간과 가장 어울리는 색상의 ‘프레임’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더 프레임은 출고가 기준으로 55형 344만원, 65형 515만원이다.

한승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기술은 매우 개인적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열망 등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더 프레임은 이러한 철학에 기반해 공간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TV”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서울 시내 주효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1층 로비에 더 프레임을 설치했다. 호텔 방문 고객들이 더 프레임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