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 공연 열려

공유
0

2017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 공연 열려

관내 초·중·고등학교 32교 대상 연극과 뮤지컬 공연 제공

전북 완주군 찾아가는 연극 공연이미지 확대보기
전북 완주군 찾아가는 연극 공연
[글로벌이코노믹 김도윤 기자] 전북 완주군이 관내 초·중·고교 32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극공연을 진행한다.
완주군은 2017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문화예술에 극단 ‘한옥마을 아트홀’ 및 ‘뮤지컬 수’가 선정되어 총 32개교에서 공연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은 완주교육지원청과 완주군청이 함께 지원하며 ‘완주로컬에듀(창의적 교육특구)’ 사업 중 하나이다. 특히 이 사업은 관련 분야 전문극단이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직접 공연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극 참여 극단인 한옥마을 아트홀과 뮤지컬 수는 전북 지역에서 다양한 공연경험을 가진 전문극단으로, 보다 생동감 있는 공연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달 10일에는 한옥마을아트홀이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비 그치고 무지개 뜨다’라는 연극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정회정 교육아동복지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연극은 단순히 공연이나 강연을 넘어 학생들로 하여금 공연예술에 직접 참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와 전문적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향후 진로탐색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아울러 교사도 학생과 함께 연극에 참여해 함께 가르치며 배우는 교과통합 프로젝트수업으로 ‘연극프로젝트수업’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155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