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7월1주 게임아이템] 시즌 맞은 메이플스토리 '쿨' 한 상승세…던전파이터·워크레프트·DK온라인·플레스 순위 상승

공유
0

[7월1주 게임아이템] 시즌 맞은 메이플스토리 '쿨' 한 상승세…던전파이터·워크레프트·DK온라인·플레스 순위 상승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R2와 로한오리진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쿨'한 여름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위권 내에서 순위상승에 성공했다.

13일 아이템베이에 따르면 7월 1주차(4일~10일) 아이템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상위권에선 R2와 로한오리진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하위권에서 던전파이터, 월드오브워크레프트, DK온라인, 메이플스토리, 플레스 등이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반면 뮤와 뮤 BLUE의 순위는 하락했다.
플레이워드의 로한 오리진의 지난달 16일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거래 상승세 지속되면서 아이템거래액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상승세는 지난 6일 신규 서버 '나투'가 추가 오픈되면서 계속될 전망이다. 최근 로한 오리진과 함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R2 또한 오는 21일 까지 진행되는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이벤트에 따라 강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보기
던전앤파이터도 전주 대비 상승했다. 네오플은 이같은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오는 14일 신규 전직 3종 업데이트 및 썸머 페스티벌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름에 인기가 상승하는 대표적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오는 14일 예고된 '메이플스토리 V' 업데이트 및 10년 만의 5차 전직 이슈로 인한 기대감으로 전주 20위권 진입에 이어 순위상승에도 성공했다.

아이템세트 효과 추가 업데이트와 지난 8일 핵심 콘텐츠 보상 관련 대규모 개편이 있었던 네오위즈게임즈의 블레스는 2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 밖에 전주 한단계 하락했던 마상소프트의 DK온라인이 뮤 BLUE를 누르고 상승반전에 성공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