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 출시

공유
0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은 신제품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김에 아몬드, 멸치, 퀴노아, 참깨, 크랜베리, 쌀 등 자연재료를 섞어 큐브형태로 만든 간식제품이다.

대상㈜ 청정원은 ‘사브작 큐브 김스낵’을 통해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김스낵 시장에서 건강하게 스낵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한편,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김 수출은 지난해 기준 3000억 원을 넘는 실적을 보이며, 우리나라 수출의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상태다. 해외에서는 김을 웰빙 건강스낵으로 인식해 간식이나 술안주 용도로 즐겨 찾고 있다.
이같은 트랜드에 맞춰 청정원은 ‘사브작 큐브 김스낵 멸치&아몬드’ ‘사브작 큐브 김스낵 퀴노아&참깨’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 3종을 출시하게 된 것.

청정원 관계자는 "국내산 돌김과 쌀에 아몬드와 참깨, 멸치, 퀴노아, 크랜베리 등 자연 원물재료를 섞어 만든 만큼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C 등 균형 잡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큐브 형태로 차별화해 어린이도 한 입에 먹기가 편하고, 지퍼백 포장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