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몰 행사명에 '유행어' 넣으니 매출이 '쑥쑥'

공유
0

온라인몰 행사명에 '유행어' 넣으니 매출이 '쑥쑥'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온라인몰에서 하는 행사명에 '유행어'를 넣어 진행하니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갤러리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에서 7일 지난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중 유입 고객수가 제일 높은 순위를 발표했다.
갤러리아몰은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모두 20여개 중 상위 베스트10을 꼽은 결과, 1위는 지난해 '응답하라 1988'드라마의 제목을 활용해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2월 15일까지 진행한 프로모션인 '응답하라 겨울패딩'이었다.

'응답하라 겨울패딩' 프로모션의 고객 유입수는 같은기간 진행한 단순 아이템 제안전들보다 2.4배 이상 높았다.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라는 가전/디지털 프로모션보다 1.2배 높았다.

구매전환율에 있어서도 11%를 기록, 상위 10개 프로모션 중 가장 구매전환율이 높았다. 2위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라는 가전/디지털 프로모션보다 약 3배 높았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유행어인 '~지 말입니다'를 활용한 프로모션은 유행어 중 유일하게 베스트10안에 2개를 동시에 순위에 올렸다.

'~지 말입니다' 유행어 프로모션은 올해 3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봄이 왔지 말입니다' 유아동 의류 판매 프로모션이 5위에, 슈즈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인 '너무 예쁘지 말입니다'가 9위를 차지하며 '태양의 후예'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봄이 왔지 말입니다' 프로모션의 유입 고객수는 5위를 기록했지만 구매전환율은 8%로 '응답하라 겨울패딩' 다음으로 2위를 기록하며 높은 구매력을 보여줬다.
갤러리아몰에 따르면 프로모션 타이틀을 단순 아이템명으로 진행했을 때보다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타이틀로 진행 시 같은 수준의 상품과 가격혜택을 주더라도 고객 유입수가 1.5배 이상 높고 구매전환율은 2.5배 이상 높았다.

갤러리아몰 e-마케팅팀 관계자는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타이틀은 즉각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각 파트별 바이어들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나오는 유행어를 주간별로 리스트 업 한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몰에서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중 유입 고객수가 제일 높은 순위 BEST10이미지 확대보기
갤러리아몰에서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중 유입 고객수가 제일 높은 순위 BEST10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