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백화점, 산타나라 산타재단과 손 잡았다

공유
0

롯데백화점, 산타나라 산타재단과 손 잡았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핀란드 공식 산타클로스재단(SCL)’과 손잡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산타클로스재단(SCL)’은 산타클로스 종주국인 핀란드에서 후원하는 재단으로 ‘산타클로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사업화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각 국가에서 업종별 한 곳만 선정해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핀란드 산타와 연관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백화점에서는 롯데백화점과 유일하게 계약을 맺었고, 해외에서는 영국 존루이스 백화점, 중국 난징 테마파크 등과 맺었다.
우선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12월 11일부터 25일까지 ‘선물을 부르는 산타 메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점에 설치된 ‘핀란드 산타재단’ 직영 우체통을 통해 산타에게 편지를 쓰면 ‘핀란드 공인 산타’가 집, 기관 등 원하는 곳으로 직접 방문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20명)한다. 이 외에도 6박 7일간 핀란드 산타마을 크루즈 여행(1명), 산타의 엽서 답장 및 소정의 기념품 증정(1000명)도 진행한다.

청량리점 문화홀에서는 12월 19일 ‘롯데 어린이 엘프 스쿨’을 진행한다. ‘엘프 스쿨’은 산타를 돕는 요정 ‘엘프’를 양성하는 핀란드 산타마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핀란드에서 온 ‘엘프’와 함께 크리스마스 컵케이크 만들기, 우드아트 공예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12월 11일부터 17일까지 수도권 전점 문화센터에서 선착순 접수가능하며,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핀란드 산타가 직접 ‘엘프 인증서’를 수여한다.

롯데백화점에서 핀란드 공인 산타를 직접 만나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11개 점포에서 2시간 동안 각 점포별로 순회하며 산타와 함께 포토타임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산타재단’과 함께한 리빙 기프트, 홈파티 관련 60가지의 상품도 준비했다. 관련 상품에는 ‘산타재단’의 상징인 ‘굿윌(Good Will)로고’가 부착되어 있으며 제품 구매시 글로벌 산타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산타재단’은 기금을 통해 매년 전 세계 불우한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는 사회공헌을 하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한국도자기’ 크리스마스 시즌 빅머그 세트 3만 9000원, ‘르크루제’ 카푸치노 머그세트 3만원, ‘리눔아티가’ 린다쿠션 1만 5000원 등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또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 시 ‘핀란드 산타재단’의 크리스마스 디자인이 담긴 머그컵, 접시 등으로 구성된 ‘X-mas 컬래버레이션 다과세트’ 및 ‘럭셔리 산타 캔들’을 선착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전석진 문화마케팅 팀장은 “연말기간 동안 핀란드 현지 오리지널 컨텐츠를 직접 도입해 북유럽 정통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며 “핀란드 공식 산타재단과 연계를 통해 ‘크리스마스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