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LOL)과 한국미술의 색다른 만남…25일 ‘소환展’ 개막

공유
0

롤(LOL)과 한국미술의 색다른 만남…25일 ‘소환展’ 개막

신미경 작가의 '아무무와 용'.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신미경 작가의 '아무무와 용'.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글로벌이코노믹 김나인 기자]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가 국내 유명 한국미술 작가들과 함께 LoL 콘텐츠를 활용한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전'을 25일부터 개최한다.

12월 7일까지 2주간 서울 종로에 위치한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라오미, 신미경, 신영훈, 유갑규, 이동연, 임태규 작가가 참여한다. LoL 게임 배경과 챔피언 등 요소를 재해석한 20여종의 작품을 선보인다.
만화의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라오미 작가의 '일월장생도'는 LoL의 '룬테라'와 '소환사의 협곡'을 동양의 유토피아로 표현했다. '미스 포츈', '갱플랭크',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레이브즈' 등 챔피언을 활용, 불로장생의 염원을 표현했다.

신미경 작가는 '단소정한(短小精悍)'의 주제로 기존 민화에 등장하던 호랑이, 해태, 용, 잉어를 '티모', '룰루', '아무무', '피즈'와 함께 표현해 새로운 스토리를 부여했다.

전시 기간 중 작가들과 함께 하는 색다른 이벤트도 열린다. 28일과 12월 5일, 6일 오후에 마련된 'LoL 수묵 캘리그라피', '천연 염색 실크스카프' 작업 및 족자 등 '라이브 드로잉', '컬러링 타투 드로잉'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대표는 "이번 전시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분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LoL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과 일반 관객들 모두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누리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전시 중인 작품은 특별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소환전에 함께 한 작가들의 스토리가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도 볼 수 있다.

김나인 기자 silk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