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남시래기 청주사창점, 전통분위기와 맛이 일품인 사창동 맛집

공유
7

순남시래기 청주사창점, 전통분위기와 맛이 일품인 사창동 맛집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수진 기자] 청주 사창동의 마음과 몸을 채워주는 곳이 있어 화제다. 순남시래기 청주사창점이 그 주인공인데, 항상 손님이 넘쳐나 대기자 명단을 작성해야 하는 이 곳은 3대째 내려오는 전주 시래기국밥의 맛을 그대로 전하고 있어 충북대맛집으로 인정 받고 있다.

청주맛집 순남시래기는 3代 시래기국이 대표메뉴이다. 저렴한 가격에 밑반찬도 훌륭해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서 직장인이 뽑은 대표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부드럽고 구수한 집밥을 선사하는 시래기국은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수확한 양구 햇시래기를 고집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게다가 들깨즙을 쓰기 때문에 이에 끼지 않고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3代 시래기국뿐 아니라 도마수육정식도 인기가 높다. 푸짐한 수육과 함께 시래기국을 리필해서 즐길 수 있어 인기메뉴로 떠올랐으며, 전씨네 묵비빔밥, 쑥떡떡갈비정식, 도토리해물파전, 봄향쑥국 등의 메뉴들은 저녁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사창동맛집 순남시래기만에선 독특한 하우스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칵테일막거리인 유자탱탱막걸리와 노을구름막걸리는 달고 색깔이 예뻐 인기가 많으며 퇴근 후 저녁식사를 하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다.

순남시래기에선 부뚜막 셀프바가 있다. 제철반찬을 자신이 원하는 만큼 직접 담아가는 방식으로 옛날과자도 있어 후식까지 든든히 먹을 수 있다. 이 곳의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며 옛날과자, 쌀고추장, 우리콩된장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집에서도 건강하고 구수한 맛을 맛볼 수 있게 하였다.

청주 사창동맛집 ‘순남시래기’는 충북 서원구 사직대로 160번지, 두진하트리움에덴 상가 113호 에 위치해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