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돈가스 소스 만들기, 백주부가 만든 옛날식 소스는 간단해 '핵심은 밀가루'

공유
0

돈가스 소스 만들기, 백주부가 만든 옛날식 소스는 간단해 '핵심은 밀가루'

돈가스 소스 만들기/사진=집밥 백선생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돈가스 소스 만들기/사진=집밥 백선생 캡처
돈가스 소스 만들기
돈가스 소스 만들기, 백주부가 만든 옛날식 소스는 간단해 '핵심은 밀가루'
돈가스 소스 만들기가 화제에 올랐다.
지난 8월에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은 ‘추억의 경양식 돈가스 풀코스’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백종원은 “돈가스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스다”며 “소스만 잘 만들면 옛날 맛 그대로 나올 수 있다”고 돈가스 소스 만들기 방법을 공개했다.

이어 백종원은 “서양 소스의 가장 기본은 버터에 밀가루를 볶은 가루다. 비율이 중요한데 부피로 1:1이다”고 설명하며 밀가루를 소주컵 1컵과 큐브모양 버터 3조각을 넣어 볶았다. 백종원에 따르면 갈색으로 색이 나올 때 까지 눌러 붙지 않게 약한 불에서 계속 저어준다.

또한 백종원은 우스터소스, 케첩, 설탕을 각 소주 1컵씩과 물컵으로 물2컵, 우유 1컵을 준비했다. 다른 그릇에 물과 케첩, 우스터 소스를 한데 넣고 잘 섞어준 뒤 갈색이 된 가루에 넣고 저어준다. 이는 밀가루가 엉키지 않게 하기 위한 것. 한데 섞인 소스들에 설탕과 유유를 넣고 마지막으로 후추를 넣어 소스를 완성했다.

돈가스 소스 만들기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돈가스 소스 만들기, 이런 방법이 있었어", "돈가스 소스 만들기, 그냥 사먹는게 나을듯", "돈가스 소스 만들기, 맛있겠다", "돈가스 소스 만들기, 그런 방법이 있구나"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박설희 기자 pmj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