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8억원 후원

공유
0

'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8억원 후원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대강당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약정식을 통해 해외 문화재 환수, 문화유산 보존 관리 및 각종 체험 교육, 행사 후원 등 주요 프로젝트를 위해 총 8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라이엇 게임즈는 해외에 반출되어 있는 한국 문화재를 환수하기 위한 다양한 후원을 지속해 2014년에는 미국 허미티지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던 ‘석가삼존도’ 환수에 문화재청 및 국외소재문화재재단과 함께한 바 있다.

후원약정식에 참석한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대표는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나가는 기업으로서 우리의 문화적 토대인 문화유산을 지키고,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청소년들과 일반 대중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하나의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01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거론되고 있는 우리나라 주요 서원 9곳 중 3곳에 대한 3D 디지털 원형기록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된 참여형 프로젝트도 계속된다. 롤 게임 플레이어는 물론 차상위 계층 청소년, 장애우 등을 위해 진행해온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은 2016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우리 문화와 역사를 보다 가깝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2015년 총 후원기금의 규모는 각종 지원 및 참여 사업의 규모에 따라 확정됐다. 과거 사례를 포함해 금번 후원금까지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기부한 후원금은 총 30억 원에 달한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