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디셀바이오, 신개념 상처보호용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 밴드’ 출시

공유
0

메디셀바이오, 신개념 상처보호용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 밴드’ 출시

바이오 의약외품 관련 정부 연구과제 수행사업과 천연 바이오 신소재 개발 및 전국 판매망을 갖춘 (주)메디셀바이오(대표:문정민)가 신개념 상처보호용 패치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 밴드’를 출시해 관련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 밴드’는 국내 최초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및 기능성 패치 제조업체 ㈜케이티에이치아시아가 2013년 지식경제부 국책수행과제로 선정된 ‘해양유래 바이오 고분자 복합체 기능성 소재 및 상처치료용 패치 개발’을 통해 개발에 성공, (주)메디셀바이오가 유통과 판매를 분담하는 ODM 공급방식을 통해 출시됐다.
해양유래 바이오 상처보호용 패치 ‘메디셀 하이드로 케어밴드’는 TDDS(경피약물 전달시스템)기술과 고농축 하이드로겔의 생약 효능이 복합된 기술복합형 신제품이다. 효소분해를 이용해 제조한 저분자 키토산의 천연 항염 성분으로 상처 치료 효과가 우수하고 천연 고보습제 함유로 짓누르거나 달라붙지 않아 치료 후 피부 복원력이 뛰어나다.

또한, 밀착력이 뛰어난 일본산 스판텍스에 농축시켜 수분을 함유한 하이드로겔로 개발했으며, 이는 보습 상태를 유지시켜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환부에 지속적 생약성분 흡수를 가능케 했다.

더불어,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의뢰해 인위적으로 직경 8mm 상처를 유발시킨 실험용 쥐를 통해 확인한 결과 치료 7일 후 90% 이상의 피부 및 세포 복원 효과를 보였다. 이후 전남대학교 임상시험센터에 의해 패치 사용 유·무에 따른 피부조직과 상처부위 재생 여부, 상처부위의 외형 변화를 통해서 하이드로겔 생약 효능을 최종 입증했다.

(주)메디셀바이오 문정민 대표는 “(주)케이티에이치아시아가 보유한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기능성 패치의 원천기술인 TDDS 기술을 응용,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포지셔닝을 통해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해나가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주)케이티에이치아시아(070-5055-4508)로부터 ODM 제품을 공급받아 출시한 브랜드 ‘헤르덤’과 ‘꽃다’를 보유한 (주)메디셀바이오는 중국 동방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롯데홈쇼핑과 후이마이 홈쇼핑 런칭을 진행 중이며 온라인 유통채널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다각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중국내 시장점유율도 넓혀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주)케이티에이치아시아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안 기자 ean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