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공화당, 식비지원 받는 극빈층을 동물에 비유해 구설수

공유
2

미 공화당, 식비지원 받는 극빈층을 동물에 비유해 구설수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 오클라호마 주 공화당 지부가 푸드스탬프(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의 식비지원)를 받는 극빈층을 동물원의 동물로 비교해 궁지에 몰렸다.

미국 언론들은 14일(현지시간) 오클라호마 주 공화당 지부가 전날 페이스북에 '역설의 교훈'이라는 글을 통해 무료로 음식과 식비를 지원받는 극빈층을 동물원의 동물로 비유했다가 십자포화를 맞고 나서야 글을 지우고 공개 사과했다고 전했다.
오클라호마 주 공화당은 문제의 글에서 "미국 농무부가 운용하는 푸드스탬프 프로그램은 올해 4600만 명에게 무료로 음식과 식비를 지원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서 "이에 반해 미국 내무부 산하 국립공원국은 우리에게 공원에서 동물에게 음식을 주지 말라고 한다. 동물이 인간이 던져주는 음식에만 의존해 클 수 있고, 그러다 보면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배울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정부의 식비 지원을 받는 저소득층이 동물원의 동물들처럼 자립할 방법을 모르는 부류로 폄하해 물의를 빚은 것이다. 사실 저소득층의 푸드스탬프 프로그램과 동물원의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는 데도 말이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화당을 비난하는 글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정말 살아 있는 사람을 동물과 비교한 것이냐" "이러한 비교는 모욕적인 것을 넘어 수치스럽고 역겨운 것"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