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 피부진정에 효과적···미네카, '오이 마사지 팩' 출시 예정

공유
1

여름 피부진정에 효과적···미네카, '오이 마사지 팩' 출시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김수진 기자] '30도를 웃도는 기온', '다가오는 휴가철'은 여름의 대표적 특징이다.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을 맞이해 계절에 따른 특수를 톡톡히 보는 상품이 있다. 대표적 여름 화장품인 선크림이다. 통상적으로 선크림은 다른 계절에 비해 여름철을 맞이했을 때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낸다. 피부암을 유발하는 자외선으로 인해 자외선차단제의 수요량이 점차 늘고 있긴 하나, 여름의 초입이 시작되자마자 특히 높은 판매증가율을 보이는 데는 다른 이유가 숨어 있다.

7월과 8월이 다가오면 본격적으로 직장인들의 휴가철이 시작된다. 도심 속에 빼곡히 들어찬 빌딩 숲 사이에서 평균 10시간 이상의 시간을 보내던 직장인들이 휴가라는 기회를 통해 찾는 곳은 단연 바다다. 탁 트인 수평선을 바라보며 자유로움을 만끽하면서도 시원함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다를 향한 행렬 속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는 것은 자외선차단제다. 바다의 시원함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햇빛 노출을 감수해야만 한다. 햇빛에 의해 피부가 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다. 이때 '오이 마사지 팩'을 자외선차단제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타는 것을 방지하고 탄 피부를 원상 복구시키는 등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는 것을 목격할 수 있다.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취급하는 '미네카(Mine-Ca)'는 휴가를 맞이한 이들의 피부를 보호하고자 오이 마사지 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슬라이스 타입의 오이 마사지 팩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야외활동과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미네카의 오이 마사지 팩은 차가운 성질과 해열 기능이라는 오이 본연의 특성을 이용해 피부 진정 효과를 꾀한다. 오이 마사지 팩은 남녀노소 누구나 모든 신체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행 필수아이템으로 점차 기반을 다지고 있다.

오이 마사지 팩이란 실제 오이를 형상화한 마사지 팩을 일컫는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오이 등의 채소를 잘라 곧바로 얼굴에 붙이는 방법이 있었으나 이는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네카는 피부에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피부 진정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이의 성분에 다른 에센스를 추가로 포함한 마스크 팩을 개발한 것.

미네카 관계자는 "기존의 마스크 팩의 경우 얼굴 위주의 마사지 팩"이라고 말하며 "미네카의 오이 마사지 팩은 얼굴은 물론 팔, 다리, 목 등 신체의 모든 부위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어 신체 전반적으로 해열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오이 마사지 팩은 다양한 피부개선 효과도 지니고 있다. 미네카의 오이 마사지 팩은 피부진정효과와 더불어 주름 개선, 수분, 미백 효과도 갖추고 있다. 천연 수분 덩어리라 일컬어지는 오이의 특성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오이 마사지 팩은 편리성과 휴대성, 안정성도 갖췄다. 미네카 관계자는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자 '안정성'에 더욱 주의를 기울였다고 전한다. 마스크 팩의 에센스가 피부에 원활히 공급되는 것은 물론, 인체에 무해한 재질의 부직포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미네카 관계자는 "인쇄잉크 안정성 테스트까지 통과한 제품으로 고객의 피부에 가해질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수진 기자 sj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