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 여름 남자 패션 키워드 ‘반바지’ 스타일링은 어떻게?

공유
0

올 여름 남자 패션 키워드 ‘반바지’ 스타일링은 어떻게?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여름이 되면 더운 날씨 탓에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마련이다. 여성들은 물론이며, 최근에는 남자들의 패션에서도 노출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특히 멋 좀 부린다는 남자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이 된 반바지는 다양한 써머 스타일링에 활용되고 있다. 체감 온도는 낮춰주고 스타일 지수는 높여줄 남자들을 위한 반바지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팀버랜드 패턴 팬트/ 사진=팀버랜드 제공
팀버랜드 패턴 팬트/ 사진=팀버랜드 제공
단조로운 컬러의 쇼트 팬츠가 식상하다고 느껴진다면 패턴이 가미된 팬츠에 주목해보자. 여름 대표 스타일인 마린룩의 상징인 스트라이프부터 휴양지를 연상케하는 플라워 패턴까지 패턴은 모양, 크기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자아내 팬츠 하나만으로도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단 패턴이 가미된 만큼 컬러가 지나치게 화려하면 다소 산만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팀버랜드 컬러팬츠/ 사진=팀버랜드 제공
팀버랜드 컬러팬츠/ 사진=팀버랜드 제공
반면 화사하고 경쾌한 컬러의 쇼트 팬츠는 베이식한 티셔츠나 셔츠만 매치해도 룩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는 포인트 아이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때문에 패션초보자들도 손쉽게 반바지 스타일링에 도전할 수 있게 해준다. 단 이때에는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의 상의와 슈즈를 선택해 전체적인 룩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자칫 과하면 촌스러워지기 일쑤니 주의해야 한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