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iOS8 업데이트 시작

공유
0

애플, iOS8 업데이트 시작

애플의 최신 버전 ‘iOS8’이 한국시간으로 18일 오전 2시부터 배포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폰의 경우 아이폰4S부터,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까지 지원된다.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도 업데이트 대상이다.

신제품인 아이폰 6와 6플러스는 iOS8이 탑재된 채 19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애플은 이 업데이트가 2008년 7월 앱 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로 이뤄져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우선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 개선작업이 이뤄졌다.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헬스’ 앱, 일부 신형 자동차에서 아이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도 관심 대상이다.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는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을 하게 된다.
애플은 이와 함께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iOS8 자체에 통합하는 등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의 연계성을 보다 높였다.

이 밖에 상세한 iOS8의 업데이트 내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안재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