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신제품 출시

공유
0

LG전자,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신제품 출시

▲LG전자축열식보일러는흡수한대기열에너지를이용해기존제품대비소비전력량을최대68%줄일수있다.
▲LG전자축열식보일러는흡수한대기열에너지를이용해기존제품대비소비전력량을최대68%줄일수있다.
LG전자가 심야전기를 활용한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국내 전력수급 균형 및 전력부하 관리에 대한 필요성 증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고효율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제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LG 휘센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는 심야전력으로 공기열원 히트펌프를 가동해 발생시킨 온수를 전용 저장고인 축열조에 저장했다가 난방에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
흡수한 대기열 에너지를 이용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량을 최대 68% 줄일 수 있다. LG전자는 용량기준 16·25킬로와트(kW) 모델을 각각 출시한다.

한편 한국전력이 ‘LG 휘센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등 심야전기를 활용한 축열식 히트펌프 보일러를 포함한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조금 지급 등을 검토하고 있어 관련 업계는 심야전기를 활용한 시스템 보일러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김제훈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LG 휘센 심야 시스템 보일러는 제품 경쟁력 확보뿐 아니라 업계 중 유일하게 실제 고객 대상 품질 신뢰성까지 검증받아 심야 시스템 보일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수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