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한식조리학교 식품조리학 학점은행제 운영에 참여

공유
0

국제한식조리학교 식품조리학 학점은행제 운영에 참여

전주대 평생교육원, 21일까지 신입생 모집



국제한식조리학교가 전주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2014학년도 1학기 식품조리학 전공 학점은행제’의 운영기관으로 참여한다. 이에 따라 국내 한식 스타 셰프 양성의 산실인 국제한식조리학교 스타교수들이 직접 강의를 하며 수준 있는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20일 국제한식조리학교에 따르면 이번 전주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식품조리학 전공 과정은 식품조리 및 원리, 식품재료학, 식품학, 영양학, 조리이론 등의 이론과목과 다음 학기에 개설 될 실습과목으로 나뉘어져 있다. 수업은 일주일에 2일(목, 금) 진행되어 자기 계발에 힘쓰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국제한식조리학교 정규과정과 동시 수강도 가능하다.

전주대 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로 운영되고 있지만, 세계 유명 조리학교 수준에 버금가는 최고급 조리시설을 구축한 정부 및 지자체가 설립한 국제한식조리학교가 운영기관으로 참여함으로써 기존 학점은행제와는 다른 수준 높은 강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학점은행제 신입생들에게 전담 교수를 배정해 진로상담 등 1:1 특별 관리를 실시하고, 국제한식조리학교 정규과정 재학생들처럼 산학실습의 기회와 함께 학교에서 개최하는 미식행사,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 등 학점은행제와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정혜정 학교장은 “최고의 시설에서 국제한식조리학교 전임 교수진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는 것 역시 일반 학점은행제와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면서 “학교의 교육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실질적인 조리역량을 향상시켜 학위취득 후 희망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학점은행제 수강신청은 별도의 시험 없이 서류전형 및 수시면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학생선발기준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2014학년도 1학기 식품조리학 전공 학점은행제 신입생을 21일(금)까지 모집하며, 학점은행제 등록 및 제출 서류 문의는 전주대 평생교육원 상담전화 (063-220-2645) 및 홈페이지(http://conedu.jj.ac.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