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정은, 광명성절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리설주·김경희 불참

공유
0

김정은, 광명성절에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리설주·김경희 불참

북한이 새해 초 최대의 명절로 기념하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인 '광명성절'(16일)을 맞아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중국 중신사(中新社)는 북한 조선중앙통신을 인용해 김 제1위원장과 북한 고위 지도층 전원이 이날 0시에 금수산태양궁전을 찾고 김 국방위원장에게 경의를 표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참배에는 최룡해 군 총정치국장, 리영길 총참모장, 장정남 인민무력부장, 변인선 총참모부 작전국장, 서홍찬 인민무력부 제1부부장, 김수길·렴철성 군 총정치국 부국장 등이 참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참가자들은 장군님의 간곡한 유훈을 순간도 잊지 않고 전군에 김정은 동지의 '유일적 영군체계'를 더욱 튼튼히 세우며 주체혁명, 선국혁명의 길에서 영원히 최고사령관 동지의 영도만을 충직하게 받드는 '참된 총대전우로 살며 투쟁할 불타는 맹세를 다졌다"고 밝혔다.

중국 언론은 김 제1위원장이 집권 이후 자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고, 이번 참배에 앞서 지난달 1일에도 이곳을 참배했다고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이 지난해 광명성절에 이곳을 참배했을 때는 부인 리설주, 김경희 노동당 비서도 함께했지만 이 두사람은 올해 참배 행사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한편 북한은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과 함께 광명성절을 최대의 명절로 기념한다.
[김완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