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바이어,‘영상금융자동화기기 솔루션’출시

공유
0

어바이어,‘영상금융자동화기기 솔루션’출시

고객이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영상 대화 가능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어바이어(대표 양승하)는 중국의 금융자동화기기(ATM) 제조업체인 GRG뱅킹(GRGbanking)의 VTM(Video Teller Machine)에 자사의 영상회의 솔루션과 컨텍센터(CC) 기술을 결합한 ‘영상금융자동화기기(VTM)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VTM 솔루션’은 기존 ATM에 어바이어의 고화질 비디오 장비인 스코피아를 적용함으로써 은행 상담원과 실시간 영상 대화를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바이어의 컨택센터(CC) 기술이 적용되어 고객의 업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 상담원과 빠르게 영상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다른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자간 영상 연결도 가능하다.

어바이어의 ‘VTM 솔루션’은 고화질 스캔 기술이 적용되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신용카드 신청과 같은 복잡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곳곳에 설치된 VTM을 이용해 연중 무휴로 폭 넓은 금융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은 더욱 유연성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어바이어 코리아 양승하 대표는 “기존에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대부분의 업무는 이제 VTM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졌고, 이에 따라 고객 편의도 향상되었다”며“중국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인 어바이어의 ‘VTM 솔루션’이 국내에도 하루빨리 도입되어 고객 만족도와 은행의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