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시대 본격 개막

공유
0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시대 본격 개막

하나의 기기로 통합 제공하는 all-in-one 가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TV, 오디오, 전자책, 학습기, CCTV, 전화 등 디지털 가전 기기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 all-in-one 가전 ‘홈보이(homeBoy)’를 출시했다.

고객이 원하는 바를 무엇이든 해결해 준다는 뜻의 ‘홈보이’는 다양한 가전 기능을 통합하여 한번에 제공하는 스마트홈 허브(Hub)로서, 상품 출시를 계기로 이를 응용한 다양한 홈상품 출시가 가능해져 진정한 컨버지드 홈 시대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됐다.
▲가족이홈보이서비스를이용하고있는모습이미지 확대보기
▲가족이홈보이서비스를이용하고있는모습
홈보이는 7인치 대화면과 High-end급 고음질 스피커 독 ‘홈보이 스테이션’을 통해 ▲46개 채널 실시간 방송 보기 ▲드라마 및 영화 VOD 서비스 ▲320만곡의 HD급 음원 서비스 ▲1만권의 e-book 서비스 ▲1600여편의 영어/한글 동화 및 32종류 악기놀이 등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TV화면 그대로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tv G 터치 리모콘 ▲세컨드TV와 폰to TV 서비스 등 IPTV와 연동한 다양한 융합 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집 내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홈 CCTV ▲카카오톡 채팅, 영상 전화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탑재하여 고객이 별도의 스마트 기기 없이도 홈보이로 다양한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홈보이는 단말기와 스피커 독인 ‘홈보이 스테이션’을 포함하여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 구성에 따라 월 1만 6000원부터 2만원까지 4종의 요금제로 이용 가능하여, 고객은 스마트 패드나 오디오, CCTV 등 별도의 디지털 기기 구매부담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 서비스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통합 제공함에 따라 홈보이가 기존의 가전제품들을 대체하는 신개념 디지털 가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홈보이는 국내 최대 모바일 IPTV ‘U+HDTV’와 HD음원 서비스 ‘엠넷’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100여편 이상의 무료 영화는 물론 42개 채널 실시간 보기와 지상파 방송 다시보기 등 U+HDTV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엠넷의 HD급 음원 320만곡을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또 전세계 5만개 라디오 채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초/중/고 필독서, 세계명작 원서 등 교양도서 1만권과 매월 신간 스테디셀러 10권의 e-book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홈도서관’ 서비스와, 세계명작 위인전 등 1600여권의 동화를 한글, 영어, 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어린이 동화’ 서비스는 동화 전집이나 영어학습서를 구매해야 하는 주부들의 도서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고화질 영상통화 기능 기반의 ‘원어민 회화 서비스’를 통해 전담 원어민 교사의 실시간 맞춤형 외국어 회화 수업도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감성 발달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서비스 ‘악기놀이’는 32가지 악기 연주 기능을 통해 자녀가 연주한 동요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자녀들이 즐기면서 음악지식을 습득하기에 용이하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홈보이의 서비스 15종을 메인 화면에 위젯 버튼 형태로 배치하여 고객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보이는 풍부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IPTV와 연동한 다양한 홈융합 서비스와 홈CCTV,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집밖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홈보이에 장착된 카메라 렌즈를 통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거나 영상을 자동 녹화해 침입 여부를 문자로 통보해주는 홈CCTV 서비스와,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전화를 받거나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도 구현된다.

뿐만 아니라 IPTV인 ‘u+tv G’와 연동하여 세컨드TV, 폰 to TV, 콘텐츠 쉐어 등 홈융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터치 리모콘’은 TV화면을 홈보이 화면에 동일하게 구현하여 손쉽게 TV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홈보이 화면에서 VOD를 고르거나 채널목록을 검색하면서 동시에 TV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어 평소 채널을 자주 변경하거나 TV메뉴를 빈번하게 조작하는 습관이 있는 가족 구성원에게 유용하다.

자녀와 함께 여행을 자주 다니는 가족이라면 홈보이의 7인치 넓은 화면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이용해 볼만 하다. 3D지도를 기본 제공하며 이동 중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홈보이는 LG유플러스가 국내최초로 단독 출시하는 7인치 대화면의 ‘갤럭시 tab3’와 다양한 음향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전용 스피커 독 ‘홈보이 스테이션’을 통해 영화나 음악을 고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홈보이와 스피커 독 연결 시 단말기를 가로 또는 세로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블(Swivel)’ 기능을 스피커 독에 탑재해 TV/영화, 유튜브 동영상 등을 감상할 경우 단말기를 가로로 전환하여 보다 넓은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면 홈보이 단말기는 물론 스마트폰 등 다른 디바이스도 스피커 독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독 분리상태에서도 디바이스에서 이용하는 콘텐츠의 음향을 스피커로 들을 수 있다. 또 9월까지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이어셋을 무료로 제공해 전화 기능의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고출력 사운드를 제공하는 ‘홈보이 스테이션’은 국내 최고의 High-end 오디오 업체 ‘April Music’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중저음 효과, 3D입체 음향 등 4가지 모드의 음향 효과 구현이 가능하다. 집안에서는 물론 캠핑 등 외출 중에도 이동형 오디오 또는 휴대용 TV로도 활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홈보이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고객의 상품 이용 패턴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4종의 요금제를 제공한다.

기본료 1만6000원의 스탠다드 요금제는 TV시청과 도서 이용이 많은 고객에게 유리하다. HDTV의 TV 다시보기 및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홈도서관’에서 제공하는 1만 여권의 교양도서와 매월 업데이트 되는 최신 스테디셀러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만8000원에 스탠다드 요금제의 기본 제공 서비스를 포함해 홈CCTV, 어린이동화, 악기놀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키즈’와, 동일한 기본료로 엠넷 서비스와 홈CCTV를 무료 제공하는 ‘프리미엄 엔터’로 구성된다. 어린이 자녀가 있는 가족은 프리미엄 키즈를, 음악 감상이 취미라면 프리미엄 엔터가 적합하다.

다양한 서비스를 별도 요금 부담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려면 15종의 홈보이 부가서비스를 월 2만원에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슈퍼 프리미엄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다.

4종의 홈보이 요금제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외에도 가입자간 음성통화/문자(SMS)/채팅 서비스와 발신번호 표시, 착신전환 등 통화 부가서비스가 무료 제공되며, 매월 제공되는 300분의 가입자간 영상통화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홈보이를 출시하게 된 것은 활용도가 높은 홈 가전제품들의 기능을 하나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디지털 가전의 편의성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서다.

이를 계기로 LG유플러스는 향후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며, 가정 내 AP와 연계해 집 밖에서도 가정의 가전/조명/전력 제어, 헬스케어 등이 가능한 토탈 홈솔루션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새롭게 선보일 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가전제품이나 이를 제어하는 기기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집에 설치된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컨버지드홈 사업부장 강현구 상무는 “홈보이 출시를 통해 모든 가전 기능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구현되는 스마트홈 시대를 시작하는 첫걸음을 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홈 상품을 추가로 출시해 컨버지드 홈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