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란 투리스모 15주년 기념 프로젝트 발표

공유
0

그란 투리스모 15주년 기념 프로젝트 발표

글로벌 리딩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컨셉트카 공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gamescom 2013에서 그란 투리스모(이하 GT)는 전세계의 자동차 메이커와 글로벌 브랜드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Vision Gran Turismo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lfa Romeo, Alpine, Aston Martin, Audi, BMW, Bertone, GM Design, Honda, Infiniti, Italdesign Giugiaro, JORDAN Brand, Mercedes-Benz, Nike, Nissan, Peugeot, SRT(Chrysler), Volkswagen, Zagato의 디자인 팀들이 2013년 겨울 발매 예정인 '그란 투리스모 6(GT6)'만을 위한 컨셉트 모델을 개발해, 게임에서 달릴 수 있게 됐다.
▲그란투리스모15주년기념프로젝트발표이미지 확대보기
▲그란투리스모15주년기념프로젝트발표
BMW에서는 M 시리즈의 유전자를 받은 버추얼 컨셉트카 BMW Vision Gran Turismo가 등장한다. 폴크스바겐의 Golf GTI Vision Gran Turismo는 아이콘 그 자체인 Golf GTI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한 것이다.

Alfa Romeo 6C Biposto Vision Gran Turismo는 Alfa Romeo 4C를 개발한 팀의 손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1930년대의 상징적인 모델에 대한 경의를 담았다. 메르세데스-벤츠는 Mercedes-Benz AMG Vision Gran Turismo로 동사의 클래식한 디자인요소와 아름다움을 융합했다. 나이키는 그란 투리스모 4에 등장했던 혁신적인 컨셉트카 Nike ONE에 이어 자동차 디자인에 도전한다.

해당 차량들은 그란 투리스모 6 온라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2013년 연말부터 2014년까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Vision Gran Turismo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 7000만 장을 돌파한 시리즈의 15주년을 기념해 그란 투리스모 팬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프로듀서 야마우치 카즈노리는 “15년 전 첫 ‘그란 투리스모’를 발표한 이래, 그란 투리스모는 전세계의 리딩 브랜드와 공명하며 다르고 멋진 많은 콜라보레이션을 실현해왔다”며“Vision Gran Turismo는 가장 거대한 프로젝트이며, GT6를 통해 자동차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즈노리 프로듀서는“이 프로젝트에 참가해 주신 파트너 여러분들이 GT의 15주년을 기념하며 멋진 선물을 보내줘서 기쁘며,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인 분들, 자동차 업계 외의 디자인 최고들과 가까이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은 귀중한 경험이며 명예이다”며“자동차에 대한 깊은 애정이 넘치는 이 선물을 GT 팬 모든 분들에게 나눌 수 있어서 진심으로 즐겁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자동차 메이커와의 다수의 콜라보레이션을 해왔다. 대표적으로 궁극의 레이스카 Red Bull X2010, 컨셉트카 GTbyCitroën, Toyota GT86의 GPS 애플리케이션 개발, Nissan과 GT-R 멀티펑션미터 디자인을 비롯한 파트너십을 비롯해 현재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GT 아카데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