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어나너머스 사이버 공격 시작…北 일부 사이트 접속 차단

공유
0

어나너머스 사이버 공격 시작…北 일부 사이트 접속 차단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국제 해커집단 '어나너머스'가 25일 북한 주요 사이트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시작했다고 밝힌 가운데 현재 이들이 해킹한 일부 사이트의 접속이 차단되고 있다.

자신을 어나너머스의 일원으로 밝힌 한 트위터리안(@Anonsj)은 이날 오전 10시15분께 자신의 트위터에 해킹에 성공했다며 북한 주요 사이트들의 주소를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사이트들은 '조선중앙통신(www.kcna.kp)', '조선중앙방송(naenara.com.kp)', '로동신문(www.rodong.rep.kp), 평양방송인 '민족대단결(www.gnu.rep.kp)' 등 주요 언론·방송사와 함께 대남 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www.uriminzokkiri.com)' 등이 있다.

또 교육기관인 '평양과학기술대학(pust.kr)', '평양상업대학(business-school-pyongyang.org)'를 비롯해 일반회사인 '평수제약(pyongsu.com)', '평화자동차(pyeonghwamotors.com)' 등이다.

현재 이 중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가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민족대단결 홈페이지는 정부 지정 불법·유해 정보 사이트로 원래 접속이 불가능 하다.

조선중앙방송 홈페이지와 평양과학기술대학 등 교육기관, 평수제약과 평화자동차 홈페이지는 접속이 원활하다.

어나너머스 측은 전날 트위터(@AnonyOpsKorea)를 통해 "북한 인트라넷에 침투해 있는 상태라면서 25일 정오(한국시간)에 예정대로 북한의 기밀 자료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통해 "해킹으로 입수한 북한의 주요 군 관련 문서를 25일 공개한다"며 북한의 46개의 주요 사이트에 대한 대대적인 사이버 공격을 강행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조선일보, 새누리당 일부 시·도당 홈페이지가 외부세력에 의해 해킹을 당해 일시적으로 접속이 중단됐다.

해킹 당시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위대한 김정은 수령'과 '통일대통령 김정은장군님' 등의 문구가 등장했다. 또 'We Are Anonymous. We Are Legion. We Do Not Forgive. We Do Not Forget. Expect Us. 민주와 통일을 지향하는 어나니머스코리아'라는 문구와 함께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도 함께 게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