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G시리즈 차기작에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공유
0

LG전자, G시리즈 차기작에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술 탑재해 2배 빠른 LTE 속도 구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퀄컴과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인 G시리즈 차기작에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하기로 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한 G시리즈 차기작은 탁월한 성능, 풍부한 그래픽 구현, 극대화된 배터리 효율성 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기술을 탑재해 지금보다 두 배 빠른 LTE 속도를 지원한다.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이란 1개의 주파수에 다른 주파수를 더해 통신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최대 150Mbps까지 가능하다.

퀄컴의 최신 기술력이 결집된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는 이전 모델인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 프로세서 대비 최대 75% 향상된 성능을 자랑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G시리즈 차기작은 LG전자 스마트폰 기술력과 퀄컴 최신 프로세서가 결합한 제품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강력한 돌풍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총괄부사장겸 Qualcomm Mobile and Computing의 공동 사장 머씨 렌더친탈라(Murthy Renduchintala)는“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는 LG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전략 스마트폰 G시리즈 차기작에 완벽하게 통합돼 탁월한 연결성, 최고의 웹 브라우징 및 멀티미디어 환경, 환상적인 그래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