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일국-서경덕,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위한 100만 서명운동

공유
0

송일국-서경덕,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위한 100만 서명운동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배우 송일국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을 위한 대국민 100만 명 서명 운동을 펼친다.

서경덕 교수는 3일 "요즘 젊은층들의 역사 인식 수준이 매우 낮아 걱정스럽다.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없듯이 대한민국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올바른 역사교육밖에 없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다른 선진국들은 자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를 맞아 타국의 역사인 '세계사'까지 교육을 확대해나가는데 우리는 너무 국·영·수 과목에만 치중했고 그런 한계점이 이제 나타가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5일 광화문 광장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광역시 및 지방 소도시까지 직접 다니며 서명 운동을 벌일 예정이며 특히 서 교수가 뉴욕, 도쿄, 베이징 등 해외 출장을 나갈 때마다 해외동포들의 참여도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첫 서명은 김좌진 장군의 외증손자인 배우 송일국씨가 맡게 됐다.

지난달 서경덕 교수가 기획한 월 스트리트 저널 1면에 막걸리 광고 모델로 나와 화제를 모은 송일국씨는 "매년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청산리 역사 대장정을 펼쳐 왔지만 날이 갈수록 역사 인식에 대한 관심이 낮아져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서명 운동으로 한국사가 반드시 필수과목으로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서경덕 교수는 "일본의 계속된 독도 도발 및 역사 왜곡, 중국의 동북공정만 탓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우리의 역사에 대해 먼저 잘 아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번 서명 운동을 통해 역사 인식 계몽 운동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홍보 동아리 '생존경쟁'이 함께 한다. 지난 20여년 간 서울시 정도 600년 행사,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행사 등을 진행해 왔으며 회원들이 직접 1500만원을 모아 서명 운동에 힘을 보탠다.